제목 | [전체대학원]2023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안내(수정)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작성자 | 대학원 행정실 | 조회수 | 547 | 날짜 | 2023-09-05 |
첨부파일 | |||||
[2023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안내]
1. 원서접수 가. 접수기간 : 2023. 9. 18.(월) 09:00 ~ 10. 1.(일) 23:00
※ 주말 및 공휴일은 시스템 신청은 가능하나, 전화 문의 등의 응대 불가하므로 가급적 근무일 내에 접수 요망 ※ 접수 완료 여부 반드시 확인(수험표 출력 확인)
나. 접수방법 :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접수 http://www.seoultech.ac.kr에 접속 → 통합정보시스템(대학원)학사 → 졸업 →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→ 접수_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-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,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접수가 불가 하오니, 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 한 다음, 시험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. - 구술시험의 경우 과목 선택에서 '구술시험' 선택 ('학사>졸업>논문등록(원)>논문연구계획서등록' 메뉴에서 반드시 논문연구계획서를 등록 / 논문연구계획서 제출 기간 별도 공지)
다. 유의사항 - 제출서류 : 없음 ※ 수험표 1부 (시험 당일 지참) - 학적부에 사진이 없는 경우 원서접수 불가(※ 사진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등록 및 수정 가능) ※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-학사-학적-학적관리-사진변경관리-‘조회’클릭-‘신규’클릭-사진첨부 클릭-사진 조회-저장
2. 시험방법 : 필답시험 또는 구술시험 (각 학과별 시행방법은 첨부파일 참고)
가. 필답시험 - 응시과목 수: 석, 박사과정 구분없이 2과목 ※ 응시 과목별로 합격여부 결정 ※ 타 학과 수강 과목 응시 불가 - 합격점수 : 과목당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- 2022학년도 1학기부터 변경사항 ※ 불합격 시 반드시 1년 이내에 재응시하여야 하며, 기간 도과 시 전체 불합격 처리 ※ 불합격한 과목은 1년 이내 과목 변경 불가 나. 구술시험 - 논문연구계획서를 바탕으로 전공지식 및 논문 연구 준비, 계획에 대한 발표, 질의응답 실시 - 학과별 자체 구술시험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위원의 2/3이상 합격으로 판정하면 최종 합격 - 무논문제 학생의 경우, 전공과목 수강내역을 바탕으로 전공지식에 관한 질의응답 실시
3. 시험일자 : 2023. 10. 14.(토) ~ 10. 22.(일) 중 학과별 자체시행 ※개인사정으로 인한 시험일자 및 시간 변경 불가
4. 학과별 시험 일자 및 장소 : 추후 발표❲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❳
5. 시험 면제제도 (면제 신청 불가능한 학과 있으므로 첨부파일 반드시 확인) 가. 면제 기준: 첨부파일 참고 나. 면제 신청 방법 (게재(발표)예정 자료는 신청 불가. 게재(발표)일이 반드시 접수 기간 이전이어야 함.) - 통합정보시스템 학사>졸업>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>접수_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- '면제종목'에서 종목 선택 - 학술지명 및 발표연월 입력 - 첨부파일로 증빙자료 업로드 후 저장 ※ 학위논문 제출을 위한 연구실적물과의 중복 실적물 인정 불가
6. 합격자 발표 : 2023. 11. 6.(월) 예정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*(참고) 2023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심사 일정(예정) 1. 연구실적물 제출: 2023. 10. 30.(월) ~ 11. 3.(금) 2. 학위논문심사예정자 등록 및 논문 심사위원 추천: 2023. 11. 13.(월) ~ 11. 17.(금) 3. 학위논문심사: 2023. 11. 27.(월) ~ 12. 15.(금) 4. 학위논문심사결과 제출: 2023. 12. 18.(월) ~ 12. 20.(수) 5.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: 2024. 1. 2.(화) ~ 1. 12.(금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