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내사항을 정독하신 후 아래 기재 된 사항 이외에 문의가 있는 경우에만 문의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.
안내 된 사항을 확인했음에도 중복하여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어, 관련 전화가 폭주하오니 학생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'2025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 세부일정 및 제출방법 안내' 문서를 필독하시기 바랍니다.
하단에 기재된 모든 문서의 제출 방법 및 서식이 탑재되어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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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025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세부일정 및 작성 요령 안내]
1. 논문 심사 접수
가. 논문 심사 접수 기간: 2025. 11. 10.(월) ~ 11. 14.(금)
나. 제출 장소: 각 학과 사무실
다. 제출 서류 ※ 각 항목별 안내사항 및 서식은 붙임파일 참조
1) 논문 심사원 ※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시 내용이 공란으로 나오는 경우 논문심사대상자가 아니므로 대학원행정실 문의(수기작성X)
2) 심사위원 추천서 (외부위원의 경우 반드시 '개인정보제공 동의서' 필수 제출 * 계좌번호 등 인적사항 확인)
※ 심사위원 추천 후 임의로 심사위원 변경 불가
3) 심사료 입금 증빙자료
4) 연구윤리 서약서
5) 연구윤리교육 수료증 ※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한 경우 제출 불요
6) 상시 연구활동종사자 안전교육 수료증 (일반대학원 공학, 이학계열 학생만 해당)
2. 논문 심사료 납부
가. 심사료 납부 기간: 2025. 11. 10.(월) ~ 11. 14.(금)
나. 심사료
1) 석사: 100,000원
2) 박사: 300,000원
다. 입금 계좌: 국민 073037-04-010919 (서울과학기술대학교)
라. 입금자 표기: 대학원명 앞 두글자+이름 (일반대학원 홍길동 → 일반홍길동)
3. 논문 심사
가. 심사 기간: 2025. 11. 24.(월) ~ 12. 12.(금)
나. 심사 일정: 학과별 안내 ※ 각 학과 일정에 따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에게 제출
4. 논문 심사 포기 ※ 심사료 반환 시 논문 심사위원에게 심사료가 지급되지 않는다는 점을 반드시 안내
가. 반환 대상: 심사료 납부 이후 논문 심사를 포기하여 심사료를 반환받고자 하는 학생
나. 신청 기간: 2025. 11. 24.(월) ~ 12. 12.(금)
다. 제출 서류 ※ 각 항목별 안내사항 및 서식은 붙임파일 참조
1) 논문심사 포기원
2) 통장 사본
5. 심사 결과 제출
가. 제출 기한: 2025. 12. 15.(월) ~ 12. 17.(수)
나. 제출 장소: 각 학과 사무실
다. 제출 서류 ※ 각 항목별 안내사항 및 서식은 붙임파일 참조
1) 논문 심사 결과서
2) 표절검사 보고서 및 확인서
6. 학위논문 온라인제출: 2026. 1. 2.(금) ~ 1. 12.(월)
-디지털파일 온라인 제출 : 도서관 학위논문서버( dCollection) ( ※도서관 학위논문서버 업로드 방법은 추후 도서관 홈페이지 참조 )
- 제출확인서(온라인) 출력 및 실물서류 제출 : 대학원 행정실 613호
(※ '25학년도 2학기부터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폐지, 디지털파일 제출로 변경되었으니,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)
7. 문의
가. 전체 일정 및 제출 서류 관련
1) 일반대학원: 02-970-6794
2) 전문대학원(철도, IT, 융합, 나노): 02-970-6795
3) 특수대학원(산업, 주택): 02-970-6789
나. 개인별 심사 일정 관련: 각 학과 사무실
다. 표절검사시스템(카피킬러) 이용 관련: 02-970-9045 (도서관)